concept

새희망소식

토글 네비게이션
정신장애인 제작 다큐영화제 참관
새희망병원 조회수:1499 124.28.42.152
2016-09-30 11:57:02

새희망병원의 지속적인 지역 회복네트워크 연계기관이며 정신장애인 지역사회 재활시설인 동광임파워먼트센터에서 지난 오는 29일 오후2시 부평 대한극장에서 ‘다큐3개월’ 다큐멘터리 상영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새희망병원 사회사업실에서는 자활의 의지와 삶의 영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정신증 환우 여러분들을 모시고 영화제 관람을 다녀왔습니다.

특히 이날 환우분들은 관람극장까지 직접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였으며 긴 병원 생활로 공공 문화시설에 대한 부족한 체험을 확대하고 의미있는 경험을 가지는 시간이였습니다.

이날 상영된 작품들은 구상부터 촬영까지 정신장애인이 직접 제작되었으며, 지역의 공원을 이용하면서 느낀 점을 풀어낸 ‘다양한 시선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돌에 대해 다룬 ‘돌을 통해 바라본 세상’, 정신장애인의 생각과 감정을 계란에 빗대어 표현한 ‘그래도 우리는 태어난 닭’까지 총 3편이 상영되었습니다.

 

지난 2012년부터 새희망병원 사회사회사업팀은 동광임파워먼트센터의 사진제 행사에 매년 환우분들을 모시고 참관을 했습니다. 올해는 정신장애인이 직접 제작한 영화를 관람하는 시간이여서 다른 영화들보다 더 많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고 다녀오신 환우분들께서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사회사업실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