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ept

새희망소식

토글 네비게이션
2020 설날행사 <새해 복 많이 받쥐>
새희망병원 조회수:1462 124.28.49.159
2020-01-22 11:47:21

 

지난 1월 21일  새희망병원에서는 구정 설날을 맞아 즐거운 병동 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따뜻한 고향집과 맛있는 음식대신 명절을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우리 환우분들을 위해 사회사업팀에서 정성껏 준비한 행사였습니다. 더불어 병동 입원 환우들간에 가족적인 유대감을 경험하고 입원 치료 중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오전 일찍 부터 병동을 꾸미고  스테이지 세팅 등 행사를 준비하는 사회사업팀 여러분들 모두 분주한 모습입니다.

 

희망찬 새해~! 오전 1부 행사에서는 전통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고 함께 나누어 먹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환우 여러분들은 튀긴 쌀과 견과류, 영양 가득한 재료들을 달달한 조청에 버무려 나만의 강정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0년의 소원과 덕담을 적어 정성껏 만든 강정과 함께 담아 올해의 복을 염원하였습니다. 많은 환우분들이 스스로 만든 견과류 쌀강정을 완성함으로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부에서는 <탁구왕중왕전>이 진행되었습니다. 탁구는 장기간의 입원생활에서 활동성과 대인관계 증진에 매우 중요한 스포츠 활동 중의 하나입니다. 이번 구정에서는 평소 평동에서 탁구를 꾸준히 해온 환우분들의 기량을 겨루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지난 19일에 진행된 예선전에서 통과한 8명 환우분들을 대상으로 본선 토너먼트가 행사 당일 2부에 진행되었습니다. 경기는 2인 1조의 복식 경기로 진행되었고 이를 통해 환우들은 함께 단합하면서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하여 새희망 치료진 및 직원들의 새해 인사와 덕담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하면서 올 한해 각자의 희망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탁구대회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더불어 직접 대회에 참여한 환우분들 뿐 아니라 열심히 응원에 참여해주신 환우 여러분들도 풍성한 선물과 먹거리도 함게 나누는 훈훈한 시간이였습니다. 병원에서 명절을 보내야 하는 많은 환우분들이 조금이나마 즐거운 명절 기분을 느끼실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 !-- // contents body -- >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