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ept

새희망소식

토글 네비게이션
<축하> 인천광역시 교육청 치유형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희망오름학교>개소식
새희망병원 조회수:9353 124.28.49.159
2019-04-19 18:45:12

* 희망오름 학교 개소식 KBS 뉴스 영상 보러가기 

                                    

 

 

새희망병원에서 위탁 운영하게 된 인천광역시 교육청 치유형 대안학교 <희망오름학교>가 2019년 4월 16일 10:30에 개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당일 개소식에는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을 비롯하여 각 교육청 각 지역 교육장, 대안교육지원센터장, 인천시 자살예방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사랑의 전화 등 유관 기관장들과 위탁 대안학교 교장,교감 선생님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이 날 개소식 행사는 1부는 희망오름홀에서 식순에 의한 개소식과 현판기증식이, 2부에서는 희망 오름 학교에서 테이프 컷팅과 학교 라운딩 그리고 다과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서현석 대안교육지원센터장은 인천시 치유형 대안교육기관의 현황 보고를 통해  “치유형 대안교육기관은 정서행동에 병리적 증상을 보이는 학생의 전문적 치유와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전문병원과 연계해 운영되는 교육기관이며 지난해 까지는 중고교 대상으로 3개 기관을 운영해 오다 올해 전국 최초로 초등형 치유형 위탁 대안학교인 희망오름학교가 새로 문을 열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새희망병원 이선영 원장은 개축사를 통해 " 새희망병원에서는 의학적, 심리적, 교육적, 사회적인 다학제적 관점을 통해 근본적인 변화의 가능성을 모색해 나갈 것이며 한, 아이들에게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병원의 전문 인력을 통해 빠른 치료적 개입을 이루고 가정내에서도 아동과의 관계에서 겪는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에 대해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한때 방황하고 혼란기를 겪는 청소년들이 우리 교육청의 대안교육 시스템을 통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며 “오늘 개교한 희망오름학교를 비롯해 대안교육기관과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하였고 이어 위탁기관인  희망오름 학교 학교장인 이선영 새희망병원 원장에게 직접 현판을 기증하였습니다.

 

이어 내빈들은 희망오름 학교에서 리본 컷팅식에 참여하고 아이들이 직접 학업이 이루어지는 공간을 라운딩하며 진행될 대안교과 및 치료과과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향 후 새희망병원은 희망오름 학교위탁운영의 주체로서 정서 및 행동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회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치료적 지원과 보호 및 교육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학교생활로의 복귀를 도모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