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ept

진료상담실

토글 네비게이션
RE:문의..
정재훈 조회수:540
2006-04-16 13:39:10
 ▨ 문의..

자동차가 출발할 때 기아를 1단부터 서서히 5단까지 가속하는 것이 제일 자연스러운 주행이겠지요.  체중 감량도 마찬가지입니다. 갑자기 체중을 심하게 빼게 되면 그 순간은 환자가 몸도 가벼워짐으로  좋아합니다. 그러나 몸에선 위기의식을 느끼게 됨으로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지방으로 저장하고 대사율도 떨어집니다. 즉 시간당 에너지 소비량이 감소합니다. 이런 현상의 결과로 치료 후엔 바로 다시 살이 찌는 즉 요요현상이 발생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이 증가합니다.

 

즉 10kg을 갑자기 빼면 다시 찌게 되고 그 땐 대부분 지방으로 찌게됩니다.

 

따라서 한달에 몇키로를 빼드리겠다고 말씀드리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우선 질문을 주신 분의 체지방 분석을 하여 지방을 얼마나 빼는 것이 가능한지 측정해야합니다. 또한 자동차의 비유에서 들듯이 서서히 몸이 적응하게 하는 것이 필요함으로 지방을  빼는 것도 점점 가속도를 붙이는 방법으로 하는 것이 제일 좋을 듯합니다.

 

의학적으로 대개 일주일에 1kg이내로 지방을 빼는 것이 제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은 개인별 측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으로 지금 답변드리긴 곤란하고 추 후 원하시면 내원하여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코스는 저희는 약물요법에 병행해 영양치료를 동시에 시행합니다. 영양치료는 반드시 비만치료에 동반되야 하는 치료로 외국에선 당연시하는 치료입니다. 즉 지방을 태우는 영양제를 처방한다고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이 영양치료를 동시에 시행하지 않으면 우리 몸의 근육도 많이 깨지게 됨으로 살을 빠지나 근육소실로 많은 기능저하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주사요법, 저주파요법, 운동기계요법, 개별상담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변 비만 클리닉을 선택하실 땐 반드시 영양처방을 할 수 있는 곳인지 확인하시고 선택하시길바라고 혹 저희 병원에 내원하실 땐 예약제로 운영하오니 사전에 병원에 전화주셔서 예약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LEARN program(미국 비만 전문 클리닉에서 의사들이 권장하는 방법입니다.)

Lifestyle

Exercise

Attitude

Relationship

Nutrition(영양치료)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