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concept

새희망소식

2019 새희망 추석행사 "달도 웃는 풍성한 추석"
새희망병원 조회수:145 124.28.49.160
2019-09-19 10:25:00

지난 9월 10일 새희망병원 사회사업팀에서는 2019 “달도 웃는 풍성한 추석” 추석 맞이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새희망병원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병동에서 명절을 보내야 하시는 환우 여러분들이 치료팀과 더불어 명절분위기를 함께 나누고 긍정적인 공동체 활동의 시간을 보내고자 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행사 시작 전 병동 꾸미기, 상품, 간식준비, 스테이지 세팅 등 행사를 준비하는 사회사업팀 여러분들 모두 분주한 모습입니다.

오전 1부 행사에서는 명절 맞이 먹거리 마당 유부초밥과 비빔국수를 직접 만들고 함께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환우 여러분들은 고슬고슬 잘 지어진 쌀밥에 새콤달콤 간을한 유부피를 씌워 직접 정성껏 유부초밥을 만들었고 이어  여러 명이 한 팀을 이루어 멋진 구성으로 데코레이션을 만들어 환상의 유부초밥 콜라보레이션을 이루었습니다~!

다음으로 환우분들은 조를 이루어 자신만의 레시피로 비빔국수의 장을 만들고 면과 함께 조물조물 비벼 매콤하고 맛갈스런 비빔국수를 함께 만들었습니다.

 

환우분들이 협업하여 완성된 유부초밥과 비빔밥을 멋지게 플레이팅 하고 심사하는 시간. 대한민국 요리 기능장이자 본 병원의 영양팀 팀장인 강미숙 팀장님이 심사를 해주셨습니다.

완성된 작품을 사회사업팀 팀장님과 영양팀장님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하여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환자와 치료진간에 활동을 하면서 영양가 높고  좋은 재료에 정성이 더해져 건강함과 맛이 어우러진 훌륭한 음식들을 만들어 나누어 먹으며  명절 느낌을 한껏 맛볼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오후 2부에서는 다채롭고 풍성한 놀이마당이 이어졌습니다

전통놀이 이벤트 놀이마당을 통해 서로 합심하여 미션을 수행하였고 함께 웃고 즐기며 응원하는 가운데그 간의 힘들었던 병동생활의 스트레스를 한껏 떨쳐버리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상식!  승부나 상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함께 참여하여 명절행사를 함께 경험하면서  참여를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병원에서 명절을 보내야 하는 많은 환우분들이 조금이나마 즐거운 명절 기분을 느끼실 수 있도록 매년 추석 명절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시는 새희망병원 사회사업팀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