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concept

새희망소식

인천시교육청, 새희망병원에 치유형 초등 대안학교 위탁
새희망병원 조회수:977 124.28.187.229
2019-02-12 17:38:09

인천시교육청, 새희망병원에 치유형 대안학교 위탁

 

인천시는 새희망병원을 인천시교육청이 지정하는 2019 치유형 대안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였습니다.

 

치유형 대안교육은 학업중단 위기에 있거나 치유가 필요한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아동∙청소년의 심리지원을 목표로 대안교육을 강화하는 제도입니다.

 

새희망병원은 지역사회 내에서 정서 행동 장애로 인해 학교생활 적응에 위기를 겪고 있는 위기 아동 및 청소년들이 심리적 정서적 발달과 건강을 이룰 수 있도록 치료, 상담, 보호, 교육 등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희망오름학교는 정서·행동장애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위탁교육울 진행하며 표현예술치료, 놀이치료, 임상심리상담∙ 치료, 사회기술훈련, 집단상담 , 행복찾기 등으로 구성되며 새희망병원의 다양한 전문 인력들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아동 및 청소년들은 원적교에 적을 두고, 새희망병원의 ‘희망오름학교’를 통해 대안 및 치료 교과 수업은 물론 기본 교과수업(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도 진행하고 출결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되어 학력을 이수하면서 치료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희망오름학교는 치유형 위탁교육 기관중 전국 최초 유일의 초등 치유형 위탁교육기관 으로 향 후 지역사회의 정서, 행동 문제를 가진 아동들의 학업 중단과 손실을 줄여나가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희망오름학교는 학업중단 위기 학생이나 일반 학교에 적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치료적 지원과 건전한 환경을 제공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고, 기존의 학교 교육과 다른 대안교육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나아가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새희망병원은 이번 위탁교육을 통해 가정과 학교와 협력하여 아동,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학교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아동, 청소년 문제들을 위한 연구와 교육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가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