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concept

새희망 갤러리

<소아청소년프로그램>희망오름학교- 주치의 집단상담프로그램
새희망병원 조회수:151 124.28.49.160
2019-07-15 11:01:25

지난 4월 개교한 희망오름학교는인천광역시 교육청 지정하에 새희망병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치유형 대안교육 위탁기관입니다. 희망오름학교는 치유형 대안교육기관 중 전궁 최초 유일의 초등 치유형 위탁교육 기관이며 위탁기관인 새희망병원의 다양한 전문인력들을 통해 전문 치료 및 임상심리상담, 치료 프로그램을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에는 희망오름학교의 교감선생님인 본원 정신건강의학과 강석호 전문의의 진행으로 소아청소년 대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본 프로그램은 Adler의 개인심리학적 상담이론을 기초로 초등학생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Adler 상담의 일반적인 절차인 관계형성-생활양식과 목표발견-치료적 통찰-재정향의 단계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1단계:아이들과 평등한 관계 형성하기, 제2단계:아이들의 생활양식 분석 및 탐색하기, 제3단계: 아이가 ‘통찰’을 얻도록 돕기, 제4단계:재교육하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금일은 2단계 생활양식을 이해하는 과정의 하나로 자신의 더 어린 시기의 기억을 다른 구성원들 앞에서 이야기하고 내 경험을 타인의 경험으로 공감하고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표면적 자극에 예민한 아이들이지만 사뭇 잔지한 태도로 상대방의 경험을 경청하고 상호 공감하는 과정에서 긍정적인 대인관계 경험을 이끌어 낸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