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ept

새희망 갤러리

토글 네비게이션
<열린재활프로그램>알코올중독자 가족 대상 가족교육
새희망병원 조회수:1934 124.28.187.229
2018-08-21 16:07:15

알코올중독은 개인의 문제를 넘어 가족 전체가 고통 받고 진행적으로 함께 병들어가는 가족 병으로, 알코올중독자의 가족들은 신체적, 정신적인 문제들로 공동의존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에 가족들에게는 알코올중독과 가족의 공동의존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독문제에서 벗어나 가족이 느끼는 감정을 공감 받고, 지지 받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본원에서는 매달 알코올중독자 가족들을 위하여 가족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약해진 환자들에게 가족들의 지지와 응원은 병을 극복할 수 있는 또 다른 원동력입니다. 특히 의지가 약해지기 쉬운 알코올의존증의 경우 가족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족이 알코올 중독교육을 받은 경우 환자가 치료에 더 의지를 드러내는 경향이 높으며 가족교육이 알코올 중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료의 필요성을 인식시켜 환자의 치료의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새희망병원은 매월 세째 주 목요일에 알코올의존증 환우 가족분들을 대상으로 가족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원 신범식 부원장님이 진행한 이번 가족교육에는 <알코올중독과 알코올중독자에 대한 이해> 라는 주제로 가족교육을 통해 알코올중독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중독의 문제를 도덕적인 문제로 인식하는 것에서 벗어나 병으로 보는 시각을 가지고 알코올중독의 회복과정과 대처방안을 이해하는 시각에 대한 강의를 제공하였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